[초고속 성장 기업] 헤비급 1위 세계적 수준의 의료 서비스 제공 아폴로병원그룹 |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초고속 성장 기업] 헤비급 1위 세계적 수준의 의료 서비스 제공 아폴로병원그룹

글 : 비즈니스월드 (BusinessWorld) / 인도 경제지 2023-01-27

지난 40년 동안 아폴로병원그룹은 환자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통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 결과 세계 최고의 의료기관에 필적하는 성과를 보여주었고 이제는 미래를 향한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




아폴로병원그룹의 프라탑 C. 레디 회장은 “우리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위한 서비스 향상에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의료의 미래는 인공지능, 3D 프린팅, 디지털화와 같은 기술이 이끌어갈 것이다. 로봇 공학과 3D 프린팅은 의료계 전반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향상된 의료 시스템 구축


아폴로병원그룹은 2018-2022 회계연도 동안, 매출은 연평균성장률 15.5%, 순이익은 연평균성장률 107%를 기록했다. 2022 회계연도 아폴로의 매출은 39% 증가한 1,466억 루피, EBITDA는 92% 증가한 218억 루피를 기록했다. 세후순이익은 710% 급증한 110억 루피였다.



프라탑 C. 레디 회장은 주주들을 위한 연설에서 “환자는 우리 비즈니스의 중심이다. 우리는 환자의 치료와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훌륭한 능력을 지닌 의사들이 최첨단 시설을 활용해 환자를 치료하고 있으며, 향상된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2022 회계연도에 아폴로병원그룹은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 디지털 의료서비스 플랫폼인 아폴로247과 아폴로 헬스코가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아폴로 헬스코는 1차 진료, 진단, 약국 유통 및 관리 서비스를 넘어 고객에게 원스톱 치료를 제공하는 디지털 의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향후 3년 동안 총거래액 30억 달러 이상 달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150만 평방피트의 최첨단 웰니스 복합 단지 건설을 위해 첸나이에 7.3에이커의 토지를 취득하였다. 프라탑 C. 레디 회장은 여기에 통합형 병원과 연구소 등 을 건립해 차세대 의료 서비스에 중점을 둔 시설을 설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


이 외에도 2022 회계연도에 아폴로 다이애그노스틱스는 1분기 동안 10억 루피의 매출을 올렸다. 향후 36개월 내 100억 루피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 병원의 네트워크를 두 배로 가동해 향후 12~15개월 동안 2천 명 이상의 환자에게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시에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점점 더 진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전방위 서비스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러한 모든 성과는 1983년 프라탑 C.레디 회장이 인도 최초의 기업형 병원인 아폴로병원그룹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지난 수년 동안 아폴로병원그룹은 16만 건 이상의 심장 수술을 진행하여 인도에서 가장 큰 심장 전문병원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암 치료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병원이며, 세계 최고의 고형장기 이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폴로병원그룹은 현재 아시아에서 가장 큰 의료 그룹으로서 71개 병원에 9,911개 병상, 4,529개 약국, 200개 이상의 1차 진료 및 진단 클리닉, 148개 원격 의료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출처: The Sage Investor 72호

* 제목을 클릭하시면 각 기사로 연결됩니다.


1. 슈퍼헤비급 1위 인도 최고의 종합철강회사 JSW 스틸

2. 헤비급 1위 세계적 수준의 의료 서비스 제공 아폴로병원그룹

3. 미들급 1위 선도적인 화학회사 디팍 나이트라이트

4. 웰터급 1위 통합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킬로스카르 페로스 인더스트리

뉴스레터 구독

미래에셋 투자와연금센터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주 1회 노후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이름
  • 이메일
  • 개인정보 수집∙이용

    약관보기
  • 광고성 정보 수신

    약관보기

미래에셋 투자와연금센터 뉴스레터를 구독한 이메일 조회로 정보변경이 가능합니다.

  • 신규 이메일

미래에셋 투자와연금센터 뉴스레터를 구독한 이메일 조회로 구독취소가 가능합니다.

  • 이메일